본문 바로가기

추천도서

청울림 -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2018)

 <청울림 -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 >

평점(5개만점)  :  ★★★

 

 

출판년도 : 2018년 7월

가격 : 16,800원 (총 355p)

 

 

 

 

1. 청울림의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라는 책을 구입하다           

      

  얼마 전 출근길이었다. 부동산 클라우드로 공부좀 하고자 이어폰을 꽂고 방송을 틀었다. 근데 '이거 뭔가 낯선데?' 시작광고가 달라졌다. 부동산 클라우드를 듣기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광고가 바뀌는 것도 익숙치 않았다. 그냥 누가 책을 출간 했나보다 하고 무심코 넘어갔던 그 책은 나중에 알고보니 부동산 투자의 전문가들이 자신의 블로그 내지 방송에서 적극 추천하는 책이었던 것이었다.

 

 일주일에 한권의 부동산 투자 관련 서적은 꼭 읽어내자고 결심한 나로서는 슬슬 구미가 당기기 시작했다. 그리고 인터넷을 통해 부동산 관련 서적 중 읽어볼만한 책들을 추리고 주말에 교보문고로 향했다. 리스트에 있는 책들을 모두 살펴보았다. 우선 목차부터, 그리고 내용을 조금씩 읽어보고, 그리고 저자의 약력도 좀 살펴보고. 그리하여 이번에 결정하게 된 책이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였다.

 

 책읽을 시간도 없고 한푼도 아까운 가난한 직장인인 내게 과연 도움이 될 책일까?

 

 

2. 청울림에 대해 알아보다                       

 

 책을 읽어나가면 저자인 청울림에 대하여 조금 알 수 있다. 본명은 유대열, 39세 전까지 우리나라 대기업 중 최고라는 삼성에서 10년을 넘게 근무하다가 경제적 자유를 얻으려고 퇴사를 하고 부동산 전업투자에 뛰어든 인물이다. 물론 나는 조금 무모하지 않았나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 그는 회사를 그만두고 3년만에 월세 고정수익 1000만 원을 만들었고 결국 경제적 자유를 얻었고 부동산 투자에서 성공했다고 말할 정도로 부동산 투자의 고수가 되었다.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는 저자가 부동산을 공부하고 투자하면서 처음으로 출간하게 된 책이다.

 

 현재는 자기경영에 대한 가르침을 위해 '다꿈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3. 목차를 살펴보자                              

 

 

  청울림의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는 총 4가지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처음 내가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파트3. 이기는 투자, 불변의 법칙'의 내용때문이었다. 사실 왜 부동산 투자를 해야하고 그가 어떻게 부동산 투자에 성공할 수 있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는 너무 뻔할거라 생각이 들어서 시간이 없다면 빠르게 세번째 파트만 읽고 넘어가보자라는 생각이었다. 그러나 첫 장부터 천천히 정독을 하게 되면서 다른 부분들의 이야기, 저자 청울림의 이야기가 뻔한 이야기처럼 들리지 않았고 읽으면 읽을수록 저자의 이야기가 계속 듣고싶어졌다. 물론 세번째 파트에서야 비로소 투자에 대한 방법들을 이야기해 준다.

 

 초보투자자가 처음에 어떻게 공부를 해나가야 하는지, 갭투자 및 월세투자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이야기해주기 때문에 이책의 핵심은 세번째 파트라고 말할 수 있다. 그러나 다른 파트에서는 부동산 투자를 대하는 마음가짐이나 태도, 왜 투자를 해야하는지 등을 자신의 이야기를 통하여 진심어리게 풀어내주고 있다. 어느 부분 하나 가벼운 마음으로 쓴 글이라고는 느껴지지 않았다.

 

 

4. 이기는 투자, 불변의 법칙                       

 

 청울림이 제시하는 부동산 투자에 대한 방법을 알고 싶어하시는 분은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세번째 파트를 눈여겨 보아야 한다.

 이 책을 읽어나가면서 다른 부동산 서적들과 다른 점은 제시해 주는 내용이 구체적이라는 것이었다. 다른 부동산 과련 책들은 무언가 추상적으로 알려주어서 나머지 세세한 부분에 대해서 궁금증을 더 키우는 경향이 있다. 예를 들면, 소형아파트에 대한 투자를 얘기할 때, 저자는 물량을 파악하는 방법 및 주요 데이터를 어디서 추출하고 사용하는 방법들을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부동산 투자를 시작하려는 사람에게 참고할 수 있는 유용한 방법들을 이 책에서 많이 배울 수 있다.

 

 저자 청울림은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공급과 수요'라고 말한다.

 물론 이 이야기는 아파트를 중심으로 한 이야기일 것이다. 쉽게 말하면 아파트 공급이 적정수준 이상이 되면 가격은 떨어지고, 공급이 적정수준 이하로 되면 가격은 올라가는 것을 말한다. 주로 이 원칙을 전제로 여러가지 투자방법에 대한 글을 써나가고 있다. 그 중에 청울림이 언급하는 투자방법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이 월세와 시세차익의 두마리 토끼를 잡는 방법이었다. 고정수익을 누리면서 향후 매매로 인한 시세차익도 누릴 수 있는 투자는 금상첨화가 아닌가.

 

 

5. 마무리                    

 

 얼마 전 부동산 클라우드의 공개방송에서 청울림의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라는 책의 출간을 기념해 공개방송을 한 적이 있다. 여기서 청울림은 올해 서울(내지 수도권)의 집(아파트)값 상승에 대한 의견을 내비쳐 준다. 올해 말에 큰 상승이 있을 수 있다고 말하니 서울 내 아파트 투자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한 번 들어봐도 괜찮을 것 같다.

 

 이 책을 읽으며 인상 깊은 문구하나가 있다. "사람보다 돈을 우선하지 않는다". 평소라면 식상하게 들릴 말일텐데, 유독 이 문구가 마음에 들었다. 청울림이라는 저자를 잘 아는 것은 아니다. 그래도 부동산 투자를 시작하는 사람으로써 기억해야 할 문구하나를 나에게 남겨준 추천할만한 책이다.